Korea Foreign Company Association
메뉴 닫기
우리 협회는 1978년 설립된
외국투자 기업 주도의 민간경제
단체로서 외국인 투자 기업과
정부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1978년 설립된 외국투자 기업주도의 민간경제 단체로서 외국인 투자기업과 정부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현재 외국인 투자기업의 투자 및 경영 업무,그리고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제안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외국인 투자 기업으로서 산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으며, 더불어 이를 통하여 내수회복과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핵심역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진출한 약 1만 5천여 외국인 투자기업은 신규고용창출,무역수지개선, 외국인투자유치, 선진기술과 경영문화의 정착 등 국가 경제발전에 실질적으로 공헌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민들 또한 외국기업을 한국경제발전의 동반자로 인식하는 경향이 높게 나타나고 있고,외국기업에 대한 이미지도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기업의 국내경제 기여도가 높아짐에 따라 우리기업의 경영환경과 문화도 자연스럽게 글로벌스탠더드에 맞추어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 하고 있습니다.
주요 회원사로는 솔베이실리카코리아, 인슐레이션코리아, 베인앤드컴퍼니, 티센크루프코리아,맨파워코리아, ADT CAPS, 제너럴 밀스 코리아, EY한영, KT, BT&I, FMC코리아, 다쏘시스템코리아,브로더파트너즈, 한국바스프, 자라리테일코리아, 인텔코리아,페어차일드코리아,텍사스인스트루먼트코리아, 엔엑스피반도체코리아, AVL코리아, 알카텔루슨트코리아,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 델파이코리아, 이타스코리아, ETS코리아, 휘슬러코리아 한국후지제록스, 에드워드 코리아, 롤스로이스 인터내셔날,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신한은행, 외환은행, 한국레노버,한국쌔스소프트웨어, 오라클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협회는 외국인투자기업을 위한 지원기관으로서 보다 전문화된 정보와 차별화된 업무지원 그리고 안정적인 내실을 기하기 위하여 회원사의 요구에 부응하는, 대 회원 서비스 강화에 충실할것 입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회원사를 유치할 것이며,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영지원 및 이익단체로서의 대변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회원사 내부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공동체 의식을 확산하여, 지속적인 협회의 발전을 이끌어 낼 것입니다.
더불어 정부와의 Hot line 채널 확립은 물론, 회원사간의 정보교환 및 애로사항 취합, 그리고 대정부 건의활동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협회는 국내에 진출한 전체 외국기업 및 외국인투자기업의 권익을 대변하는 실질적인 경제 단체로서의 면모를 쇄신할 것입니다. 또한 그들의 공동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 으로 반영하고 개선해 나아갈 것이며, 이를 통해 우리협회는 국내 외국기업 및 외국인투자기업의 취지 및 역할을 이해하고 함께하는 협력의 장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