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Foreign Company Association
메뉴 닫기
우리 협회는 1978년도에
외국투자기업 대표가 중심이
되어 결성된 민간경제단체로서
외국인 투자기업과 정부 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협회의 주요 활동으로는 외국인 투자기업의 투자 및 경영활동 지원업무와 외국기업 지원혜택을 위한 정책제안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외국인 투자기업이 국내에서 차별없이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진출한 약 1만 6천여 외국인 투자기업은 신규고용창출, 무역수지개선, 외국인투자유치, 선진기술과 경영문화의 정착 등 국가 경제발전에 실질적으로 공헌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년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많은 산업일자리를 만들어 국가경제 성장동력과 역동성을 한층 더 높이는데 외국기업이 기여하였습니다. 글로벌 외국기업의 국내경제 진출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나라 기업환경과 문화도 자연스럽게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추어서 가고 있습니다.

협회는 외국인투자기업 지원기관으로서 보다 전문화된 정보와 차별화된 업무지원을 위하여 분야별 전문화된 기업들과 협력하여 회원사의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회원사를 유치하고 외국기업간의 공동체 의식을 확산하여 지속적인 협회의 발전을 이끌어 낼 것입니다. 더불어 정부와의 Hot line 채널 확립하여 회원사의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 해결을 위하여 대정부 건의활동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에 협회는 국내에 진출한 모든 외국인투자기업의 권익을 대변하는 대표적이며 실질적인 경제 단체로서 위치를 확립하고 그 역할에 충실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협회는 국내 외국인투자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지원하는 역할과 취지에 부합되도록 협회의 모든 역량과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사)한국외국기업협회 회장    유 세 근
PC 버전으로 보기